장애인가족,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인천시장애인부모회가 함께 합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는 1999년 9월 장애자녀를 가진 부모들이 하나가 되어 자녀양육 및 재활정보를 제공하며,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를 찾아주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건설하고자 창립되었습니다.

우리 부모회는 현재, 10곳의 주간보호센터, 1곳의 단기보호센터, 3곳의 그룹홈 그리고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함해서 총 15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종사자 총 60여명에 달하는 큰 운영법인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지금껏 해온 것처럼 우리 장애인부모회는 앞으로도 인천시의 장애가족을 위하여 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2월

사단법인 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 가족 일동
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의 앞으로의 활동목표
  • 평생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는 작업
    성인기에 접어드는 장애자녀의 미래의 삶 준비 기존부터 해왔던 중증 장애자녀들의 보호를 위한 주간. 단기보호센터, 그룹홈등의 사업에 덧 붙여, 우리아이들이 지역사회속에서 하나의 지역인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 적 전달체계의 확충에 노력할 것이며, 우리자녀들이 학령기 이후에 그 동안 습득한 것들을 유지하고 지속적 배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는 작업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 적극적인
    사회참여
    지역사회속의 다양한 집단과의 소통
    지역사회의 다른 비장애 조직과의 연계 장애자녀들을 키우는 가족들만의 모임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속의 다양한 집단과의 소통을 통해, 장애자녀 가족들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며,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우리아이들이 미래의 지역사회속에서의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 상황과
    정보제공
    멘토링, 이해와 정보 제공
    선.후배 부모간의 멘토링 관계 강화 같은 장애자녀를 키우는 부모가 가장 많은 이해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선배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연결성을 제공해 자녀양육 및 가족들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과 정보를 제공해 장애자녀 가족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 고자 합니다.
  • 선도적
    개발 및 제안
    정책발전 및 실현에 기여
    현실성이 있는 지역정책의 입안자 및 탐구자의 역할 그동안 수혜자의 위치에서 벗어나 부모들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지역사회의 정책에 대한 선도적 개발 및 제안을 통하여, 지역의 전반적인 정책발전 및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
  • 진정한
    사회기여
    가족들의 행복
    장애자녀 가족의 미래는 우리의 힘으로 이제는 국가와 지역사회와의 공조와 더불어,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우리 가족들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능동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무늬만이 아닌, 우리 자녀들을 이용하는 것만이 아닌 우리 가족들도 행복하고 진정한 사회적 기여를 하는 직접사업을 시행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