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회 소개
Home
>
부모회 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는 1999년 9월 장애자녀를 가진 부모들이 하나가되 어자녀양육 및 재활정보를 제공하며,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를 찾아주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건설하고자 창립되었습니다. 우리 부모회는 현재, 9곳의 주간보호센터, 1곳의 단기보호센터, 3곳의 그룹홈 그리고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포함해서총 14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종사자 총 60여명에달하는 운영법인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지금껏 해온 것처럼 우리 장애인부모회는 앞으로도 인천시의 장애가족을 위하여 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2월
사단법인 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 가족 일동
‘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 앞으로의 활동 목표
다양한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는 작업
성인기 접어드는 장애자녀의 미래 삶 준비 기존부터 해왔던 중증 장애아자녀들의 보호를 위해 주간. 단기보호센터, 그룹홈 등의 사업에 덧 붙여, 우리 아이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하나의 지역인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전달체계의 확충에 노력할 것이며, 우리 자녀들이 학령기 이후에 그 동안 습득한 것들을 유지하고 지속적 배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는 작업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지역사회 속 다양한 집단과의 소통
지역사회의 다른 비장애 조직과의 연계 장애자녀들을 키우는 가족들만의 모임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속 다양한 집단과의 소통을 통해, 장애자녀 가족들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며,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지역사회 속에서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멘토링, 이해와 정보 제공
선. 후배 무보간의 멘토링 관계 강화 같은 장애자녀를 키우는 부모가 가장 많은 이해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선배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연결성을 제공해 자녀양육 및 가족들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과 정보를 제공해 장애자녀 가족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 시키고자 합니다.
정책발전 및 실현에 기여
현실성이 있는 지역정책의 입안자 및 탐구자의 역할, 그 동안 수혜자의 위치에서 벗어나 부모들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지역사회의 정책에 대한 선도적 개발 및 제안을 통하여, 지역의 전반적인 정책발전 및 실현에 기여하겠습니다.
가족들의 행복
장애자녀 가족의 미래는 우리의 힘으로! 이제는 국가와 지역사회와의 공조와 더불어,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우리 가족들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능동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무늬만이 아닌, 우리 자녀들을 이용하는 것만이 아닌 우리 가족들도 행복하고, 진정한 사회적 기여를 하는 직접사업을 시행할 것입니다.